폴드5 스마트폰을 구매하면서 알리익스프레스발 아라미드 케이스를 구매하였습니다. 그냥 아라미드도 아니고요.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와 지금까지의 사용 후기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라미드 케이스를 구매한 이유
삼성전자의 Z폴드 시리즈는 제품을 출시한지가 오래되었는데요. 예전부터 눈여겨 보기만 하다가 이번에 폴드5를 발표하면서 결국은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던 스마트폰이라 그런지 폴드 시리즈에는 아라미드 케이스가 제격이라는 말을 들어와서 꼭 구매를 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한간에는 ‘아저씨스럽다’라는 말도 많이 있지만 어차피 아저씨인지라 그런것쯤은 전혀 상관이 없었는데요. 단순히 사고싶은 구매욕 때문이라기 보다는 실제로 사용하기에도 좋다라는 말을 많이 들어와서인지 거의 무지성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글을 끝까지 다 보시고 저와 똑같은 제품의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하시면 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의 외관
케이스 끼우기 전의 모습
구입한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의 외관입니다. 전면 케이스와 후면 케이스 모두 폴드에 고정할 수 있는 양면 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맨 우측의 사진은 케이스를 끼우기 전 모습으로 아라미드 케이스의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기능이 있지만 다른 제품들처럼 특별한 표시가 없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를 끼운 모습
위 사진은 케이스를 착용한 모습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홀들과 잘 들어맞아 나름대로 마감은 괜찮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아라미드 케이스가 좋은 이유
첫번째, 얇은 두께
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많은 대중들이 호소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너무 두껍다’라는 것입니다. 실제로 폴드폰을 만져보면 생각보다 두툼하고 무거운 무게 때문에 “내가 이 스마트폰을 일상생활에서 잘 사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하는 무게와 두께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만약 파손이라도 된다면 수리비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거의 필수적으로 케이스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삼성케어플러스(삼케플)나 통신사 보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리비를 절약하는 방법이야 있겠지만 어차피 추가적으로 지출이 생긴다는 것은 분명한 단점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케이스를 착용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폴드5부터는 삼케플로 수리를 해도 수리비가 무려 30만원이라고 하니 더욱 조심해야겠습니다.
하지만, 보호의 목적인 케이스를 착용하게 되면 안그래도 두꺼운 폰에 한층을 덧입히는 것이기 때문에 두께와 무게 측면에서는 엄청난 손해를 감수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용자들이 갈수록 더 얇고 가벼운 폴드 스마트폰 케이스를 찾게 되는 것이죠.
이런 목적에서 보면 아라미드 케이스는 폴드폰에 딱 맞는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1mm도 되지 않은 두께로 제작된 케이스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끼웠을 때에도 생폰의 그립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 가벼운 무게
첫번째 장점인 얇은 두께와 일맥상통합니다. 얇은 두께로 제작되어 있기 때문에 무게도 정말 가벼워서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와는 확연한 무게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폴드5를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사용한 케이스는 일반 플라스틱 케이스, 사은품으로 받은 슬림 S펜 케이스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제공된 기본 케이스 또한 그렇게 두껍지 않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아라미드 케이스와 비교를 해보면 정말 얇고 가볍다는 생각을 들게 합니다. 슬림 S펜 케이스와는 비교도 못할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번째, 강한 강성
보기에는 엄청 얇고 가벼워서 보호 능력이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카본섬유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같은 무게의 강철보다도 5배나 더 높은 강성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보호 측면에서도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가입되어 있는 여러 커뮤니티에서의 후기를 보면 여러번 떨어뜨렸음에도 불구하고 케이스가 깨지기는 커녕 스마트폰에도 어떠한 충격을 주지 않았다고 하니 더욱 안심이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경험한 내용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사용자들의 후기가 그렇다고 하니 믿고 구입을 하였습니다.
네번째, 맥세이프 기능
요즘 핫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에서 맥세이프 기능을 갖은 아이폰을 출시하면서 서드파티 업체들에서 아이폰을 제외한 폰에서도 맥세이프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서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제가 구입한 아라미드 케이스 역시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제품입니다.
저는 이 부분에 아이링 M2을 붙여서 사용중인데요. 밤에 잠을 자기 전에 누워서 밀리의서재를 이용해 책을 읽다가 자곤 합니다. 하지만, 폴드폰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화면을 편 채로 누워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많이 불편합니다. 하지만 아이링이 있으면 자력으로 그 무게를 충분히 잡아주기 때문에 떼었다 붙였다 하는 식으로 아주 잘 사용중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가진 다양한 제품들이 있지만 제가 아이링 맥세이프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섯번째, 맥세이프 충전과 호환
맥세이프 기능이 있기 때문에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만한 제품도 없을 것입니다. 보통 맥세이프 충전기를 활용하기 위해 많은 사용자들이 휴대폰 후면에 철판을 임의로 붙여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렇게 사용할 경우 잘못 붙이면 무선 충전 효율이 떨어질수도 있고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 하나면 정말 충분히 만족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맥세이프 아이링을 붙여 본 결과 자력은 충분하다는 생각이듭니다. 가까이 다가가기만 해도 ‘턱’ 하고 붙는 것이 사용상에 안정감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아라이드 케이스 사용후기
전반적으로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케이스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였던 무수히 많은 케이스 중에 손에 꼽을만큼 장점이 많은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케이스 자체적으로 맥세이프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철판과 같은 다른 어떠한 부착물을 붙여도 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아이링과 함께 하는 맥세이프 아라이드 케이스는 궁합이 정말 좋아 일상생활영역에서 이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케이스는 없다 생각합니다.
많은 직장인분들은 아시겠지만 휴대폰 후면에 이것저것 부착물들을 많이 붙이게 되면 자동차에서 충전을 할 때에도 번거럽고 충전도 잘 되지 않을 확률이 있기 때문에 몇번 사용하다가 떼어내는 경우들도 많은데 그런일은 이제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알리에서 구입하는 가격으로는 결코 싼 가격이 아니기는 하지만 기대 이상의 제품 퀄리티와 맥세이프의 기능 그리고 국내에서 판매하는 가격과 비교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있고 가성비까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처음이고 어렵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위에 첨부한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제것과 똑같은 아라미드 케이스 구매가 가능하니 그 제품도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폴드5를 사용하면서 느낀 최고의 조합은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와 아이링 맥세이프를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아이링 하나만으로 스마트폰을 세울 수 있다는 것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 구매가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통해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 등산 중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및 신고하는 방법(국가지점번호)
✔ 이사할 때 우편 받을 주소 한번에 옮기는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