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LG가전 제품 하나를 구매하였습니다. 바로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인데요. 사기까지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집안의 청결을 위해 결국은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겪었던 구매 후기에 대해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구매 계기
지금으로부터 약 8~9년 전에 LG에서 나온 로봇청소기를 구매하여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로보킹’이라는 제품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그 때 당시만 해도 로봇 청소기가 알아서 집안을 돌아다니며 청소를 해준다는 것이 정말 신기하고 편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해보다 보니 만족스럽지 못한 청소 범위와 성능으로 인해 조금 사용하다 결국 창고행으로 들어갔었습니다. 그 이후로 기술은 많이 발전하였고 로봇 청소기 또한 많이 좋아졌겠지만 첫 경험에 대한 불편함으로 인해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은 추호도 없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지만, 먼지를 흡입하는 청소만으로는 청결함 측면에서 부족함을 느꼈고 물걸레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지만 직접 하지 못할바에는 기계에 의존하자라는 생각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구성품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 제품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로봇청소기 M9
- 충전독(Dock)
- 물걸레 2개
- 바닥 손상 방지판
- 어댑터 – 충전독에 전원을 공급
- 리모컨과 건전지(AAA 건전지)
- 리모컨 거치대
- 1회용 물걸레 패드
- 1회용 물걸레 포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디자인
충전독에 올라가 있는 모습의 LG 코드제로 M9 물걸레 청소기입니다. 청소를 하던 와중에도 집 모양의 터치 버튼을 누르면 충전독을 스스로 찾아 충전을 시작합니다. 일종의 자기의 집인셈이죠.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정면 모습입니다. 전면부 상단에 있는 카메라와 하단부에 있는 범퍼 센서로 장애물을 인식하고 이리저리 피하면서 청소를 진행하게 됩니다.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물을 담는 통이 있는 부분입니다. 가볍게 잡아당겨 빼주면 되는데요. 소량의 물만 채우면 되기 때문에 부담되는 정도는 아닙니다.
단지 물청소를 모두 마친후에는 물을 비워주는 것이 위생상 좋으며, 스마트폰에 설치된 씽큐앱이나 본체의 물 조절 버튼을 통해 물양의 조절이 가능합니다.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장점
첫번째, 조용하다.
지금까지 사용을 해 본 결과, 첫번째 장점은 정말 조용하다는 것입니다. 먼지를 제거해주는 청소기와 비교를 해보는 것은 말도 안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로봇 물걸레 청소리를 사용해보면서 정말 조용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로봇 물걸레 청소기를 잘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닥에 어떠한 물건도 없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죠.
애들이 전부 잠들고 바닥에 떨어진 짐들을 정리한 후에 잠들기 전에 작동을 시켜도 너무 조용하기 때문에 다른 집에 피해를 준다거나 잠드는데 전혀 방해가 되지 않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두번째, 정말 편리하다.
두번째 장점은 정말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외출을 할 때 작동 버튼만 누르면 작동이 되기 때문에 너무나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LG에서 제공하는 씽큐앱을 활용하면 원격으로 작동을 시킬 수도 있고 멈추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로봇 물걸레 청소기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집안 내부의 모습을 외부에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외부인의 침입도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세번째, 예쁘다.
세번째로는 정말 예쁘다라는 것입니다. 위 제품의 디자인에서 보셨겠지만 투박하지 않은 디자인과 두께 등으로 인해 질리지 않는 로봇 물걸레 청소기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또한, 색상도 틀에박힌 색상이 아닌 고급스러운 색상으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집 인테리어가 화이트 톤의 가정집과 정말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로봇 청소기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디자인의 호불호로 인해 구매를 망설이셨던 분들께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네번째, 청소 후 만족도가 높다.
사실 이 부분이 가장 첫번째 장점입니다. 물걸레 청소기라고 해서 물에 적셔진 걸레를 갖고 돌아다니는 시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청소 후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기기 본체에서 혹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물양을 조절할 수 있어 오염도에 따라 청소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청소를 마친 이후 바닥을 보면 정말 깔끔하게 청소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M9의 단점
지금부터는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첫번째, 사용 후 걸레의 흔적이 보인다.
첫번째 단점은 물걸레 청소를 한 흔적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두개의 회전 모터가 작동을 하며 청소를 하는 원리를 갖고 있습니다.
물걸레 청소를 위해서는 물공급을 해줘야 하는데요. 이때 청소를 하고 지나간 구획에 걸레의 흔적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바닥이 너무 더러워서 흔적이 남나? 하고 생각을 했었지만 아무리 닦고 재차 사용을 해봐도 흔적이 남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저희집 바닥의 마루 색상이 유난히 눈에 잘 띄는 색상이라 그럴수는 있겠지만 실사용자 입장에서는 조금 신경이 쓰이는 것도 사실입니다. 화이트 톤의 바닥이라면 쉽게 보이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번째, 가격이 비싸다.
두번째 단점은 비싸다는 것입니다. 청소의 주목적이 먼지를 제거하는 것이라면 물걸레 청소기로서의 가격이 비싼 것은 흠입니다.
평소에 물걸레 청소까지 자주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비싸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물걸레 청소까지 완료해야 청소를 한 것 같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이 정도의 가격에 이 정도의 완벽한 청소를 해주는 청소기가 있다는 것에 만족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세번째, 조금만 턱이 있어도 넘어가질 못한다.
이 부분은 로봇 청소기의 한계일 것 같습니다. 저희 집은 겨울에는 온수매트를 거실에 깔아두는데요. 최근에 나온 제품들처럼 아주 얇은 제품은 아니지만 그래도 그다지 두껍지 않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로봇 물걸레 청소기가 그 턱을 넘어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매트 부분은 직접 닦았지만 결국은 매트를 다른 방으로 옮기고 거실 바닥만큼은 온전히 로봇 물걸레 청소기가 담당을 하게 해놓았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 개월간 사용을 해보니 장점과 단점이 명확한 제품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씀을 드렸듯 평소에 청소를 할 때 물걸레 청소까지 완벽하게 하는 것이 청소의 끝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이만한 제품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소에 LG 코드제로 물걸레 로봇청소기 구매를 고민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 다이슨 드라이기(에어랩) 사용 중 전원이 꺼지는 증상 해결하는 방법
✔ 삼성 오딧세이 G5 모니터 주사율 좋게 변경하는 방법
✔ 여수 돌산에 생긴 1000평짜리 스타벅스 방문 후기
✔ BMW 5시리즈의 새로운 전기차. i5의 가격 정보 알아보기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한 맥세이프 아라미드 케이스 후기(폴드5